오사카간사이국제공항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슬기 조회 4회 작성일 2021-05-15 19:45:58 댓글 0

본문

[취재N팩트] 日 간사이공항 재개 시기 불투명...홋카이도에는 강진 / YTN

[앵커]
태풍의 영향으로 오사카 간사이국제공항에 고립돼 있던 승객과 등이 대부분 빠져나왔지만 공항이 언제 다시 열릴지는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 새벽에는 홋카이도에서 강진이 일어나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도쿄 특파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황보연 특파원!

오사카 간사이공항 소식부터 알아보죠.

고립돼 있던 사람들이 대부분 빠져나왔군요?

[기자]
오사카 간사이국제공항에 고립돼 있던 승객과 공항·항공사 직원 등 대부분이 현지를 빠져나왔습니다.

당초 고립돼 있던 사람들이 5천 명으로 보도가 됐는데 오늘 오전까지 집계로는 이보다 훨씬 많은 약 8천 명이 고립돼 있던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일본 정부는 공항에서 나가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모두 공항 밖으로 이동하도록 조치했다고 밝혔습니다.

공항이나 항공사 직원 등 아주 일부만 간사이 공항터미널이나 인근 호텔에 남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고립된 승객 이송은 오늘 새벽 0시 반쯤까지 바닷길과 육로로 동시에 이뤄졌습니다.

승객들은 간사이 공항에서 여객선을 타고 인근 고베로 이동하거나 공항 리무진 버스와 개인 승용차를 이용해 공항과 연결된 다리를 건너 오사카 지역으로 빠져나갔습니다.

하지만 과정은 순탄치 않았습니다.

한꺼번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 여객선 선착장이나 버스 승강장 일대에서 큰 혼잡이 벌어졌습니다.

특히 대형 유조선이 공항과 오사카를 잇는 다리에 부딪치는 사고로 이 다리의 한쪽 방향 3개 차선을 이용해 양방향으로 차들이 운행하면 정체가 극심해져 공항을 빠져나오는 데 무려 10시간이 넘겨 걸리기도 했습니다.

[앵커]
우리나라 관광객도 간사이 공항에 고립돼 있었을 텐데요. 현재 상황은 어떤가요?

[기자]
간사이 공항에는 최소 50명 이상의 우리 국민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지만 정확한 숫자는 여전히 확인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일단 앞서 전해 드린 대로 일본 정부가 고립된 공항에서 나가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모두 이송이 완료됐다고 밝힌 만큼 우리 국민도 대부분 빠져나간 것으로 보입니다.

오사카총영사관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항 안에 대기 중이던 우리 국민 전원이 선박과 버스를 통해 안전하게 이송됐다고 밝혔습니다.

총영사관 측은 홈페이지에 우리나라로 돌아오는 배편과 인근 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기 정보 등을 수시로 올리는 등 편의를 돕고 있습니다.

그제 태풍으로 간사이공항이 폐쇄된 후 오사카 총영사관에는 600통이 넘는 문의전화가 폭주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앵커]
그럼 간사이 공항은 언제쯤 다시 열리게 되나요?

[기자]
간사이공항 측은 한마디로 말해 아직은 언제 재개할지 알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공항 측은 일단 활주도 2개 가운데 1개는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항을 재개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는데요.

그 시기는 정확히 알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일본 언론들은 공항 재개는 다음 주 이후로 미뤄질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간사이공항 측은 공항이 다시 열리려면 인공섬이 공항과 오사카를 연결하는 다리의 복구와 항공기 급유장치 복구, 공항 터미널 하수 설비 복구가 완료돼야 한다고 언급했는데요.

이 모든 것이 완료되려면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 아직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공한 내에는 통신도 불안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공항내에 있는 통신사 기지국 상당수가 침수로 손상됐고, 공항과 오사카를 잇는 다리를 따라 연결돼 있는 유선도 유조선 충돌로 손상을 입었기 때문입니다.

또 비행기 이착륙을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80906120144885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日 공항 잘못 끼운 첫 단추...혈세 먹는 '하마' 전락 / YTN (Yes! Top News)

[앵커]
신공항 선정 문제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이웃 일본에서도 골치 아픈 사회적 이슈였는데요.

여론에 떠밀려 공항을 짓다 보니 불과 25 킬로미터 반경 안에 무려 공항이 3곳이나 들어선 지역도 있습니다.

오사카에서 최명신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반경 25km 안에 몰려 있는 공항은 오사카공항과 간사이공항, 고베공항입니다.

가장 먼저 문을 연 것은 오사카공항.

그런데 항공 수요가 늘고 소음, 배기가스 문제가 더해지며 신공항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졌습니다.

이에 일본 정부는 새로 간사이공항을 건설하기로 했습니다.

간사이공항을 오사카와 교토, 고베 권역을 아우르는 아시아의 대표적인 허브공항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고베시 의회가 소음 등 환경문제를 이유로 공항 건설을 반대하고 나서면서 일이 꼬이기 시작했습니다.

끝내 절충안으로 간사이공항은 주민들과 갈등이 적은 오사카 센슈 앞바다로 결정됐습니다.

[마츠마에 신지 / 공항 컨설턴트 : 도쿄 수도권에서는 나리타공항이 사망자가 나올 정도로 분쟁이 있었습니다. 당시 일본 운수성 항공국은 지역 주민의 합의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신공항은 오사카 도심에서 한 시간 이상 걸리고 고베나 교토에서도 2시간 가까이 소요되는 등 접근성 논란이 계속됐습니다.

[간사이공항 이용 승객 : 거리 측면에서는 불편합니다.]

[간사이공항 이용 승객 : 1시간 30분 걸립니다. 나라에서는 좀 멉니다.]

결국, 간사이공항이 개항하면 문을 닫기로 했던 오사카공항은 지역사회의 반대로 존속이 결정됐습니다.

여기에 애초 간사이공항 건설에 반대했던 고베시 의회도 돌연 태도를 바꿨습니다.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며 새로 공항 건설 유치에 나서 결국 지난 2006년 고베공항까지 개항했습니다.

같은 지역에 3개 공항이 난립하는 최악의 상황이 빚어진 것입니다.

[오카다 고지 / 고베시 공항사업부 : 고베공항은 해상에 있고 도심부에서 가까워 공항 접근성이 대단히 편리합니다.]

주먹구구식 공항 난립은 재정 적자를 눈덩이처럼 키웠습니다.

간사이공항은 지난 1994년 개항 후 10년 동안 총부채 22조 원에 연간 이자비용만 2,400억 원에 달하는 애물단지로 전락했습니다.

고베공항 역시 지난 2007년 이용객 297만 명으로 정점을 찍은 뒤 줄곧 내리막길을 걷고 있습...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4_20160621220030223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제주도에서 오사카까지 비행기는 어떤 항로로 날아갈까?

#제주도 #오사카 #대한항공

방콕에어의 첫 화물기가
제주도 명품 한라봉을 싣고
일본 오사카 간사이 공항으로 출발합니다

제주공항 활주로 25번을 이륙하여
제주 앞바다를 선회한 후, 한라산 정상 부근에서 다시 좌선회하는
SID CJU2L 을 타고

제주도의 동쪽 성산일출봉을 지나
일본 규슈를 향해 날아갑니다

백제의 무역항로 상에 위치하고 있는 이키섬
조선을 침략했던 임진왜란의 수괴 토요토미히데요시가
대륙침략의 전초기지로 사용했던 나고야 성터 등

비행과 역사를 두루 살피는
방콕비행사의 멋진 여정에
동승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주도에서
지금 출발하겠습니다

Ready To Fly

● Simulator : Xplane11 v11.50r3
● Platform: macOS Catalina v10.15.7
● EditingTool : Final Cut Pro X v10.5

✈︎ 제주공항 시너리 : 비지니스님 (Naver 카페 Xplane Korea)
✈︎ 간사이공항 시너리 : Xplane Forum

✈︎ 대한민국 지형 시너리 : 비지니스님 (Naver 카페 Xplane Korea)
✈︎ 일본 지형 시너리 : Xplane Forum

✈︎ 기체 : AIRBUS A300-600F

Navigraph Cahrts
Medal Ceremony Long / Apple iMovie Bundle Music
Victim to Victor. RKVC / Youtube Free Music
Clover / Youtube Free Music
Elysium Long / Apple iMovie Bundle
Glide Long / Apple iMovie Bundle Music
SafetyNet / Youtube Free Music
Payday / Youtube Free Music
Eyes of Glory / Youtube Free Music
Fridaze / Youtube Free Music
Jindupe / Youtube Free Music
Lightning Bugs / Youtube Free Music
Si Senorita / Youtube Free Music
Sea of Ancestry / Youtube Free Music

... 

#오사카간사이국제공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2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kfesta.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